영화 웡카 (wonka, 2024) - 전체관람가 영화의 정석 ★★★★★

 오늘 아무런 기대 없이 웡카라는 영화를 가족들과 함께 보고 왔습니다. 


 

웡카

감독

폴 킹

출연

티모시 샬라메, 칼라 레인, 올리비아 콜맨, 톰 데이비스, 휴 그랜트, 샐리 호킨스

개봉

2024.01.31.



최근 디즈니 10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을 보고 기분이 완전히 다운된 터였고, 



 

 위시

감독

크리스 벅, 폰 비라선손

출연

아리아나 데보스, 크리스 파인, 알란 터딕

개봉

2024.01.03.

https://blog.naver.com/digitarts/223312210082




 옛 추억이 살아 있는 이 영화에 대한 기억만큼은 부디 오염되지를 않기를 바라고 바랐기에 영화 관람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. 


​ 하지만 문화가 있는 수요일은 오고야 말았고, 결국 이 영화를 궁금하게 생각하고 있던 가족들과 함께 극장을 찾았습니다. 



 결과적으로 보자면 최근 10년간 보았던 전체관람가 영화 중 가장 멋진 작품을 만나고 온 기분입니다. 


​ 우리나라만 개봉일이 늦어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, 어쩄든 대략 두 달은 늦어버린 개봉일도 무언가 걸렸고, 개봉일에 맞추어 오픈마켓에서 CGV 관람권을 7천원에 판매한 것도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. 


​ 일본어 포스터의 제목이 인상적입니다. 웡카와 초콜릿 공장의 시작 이라고 되어 있군요. 


​ 막상 영화가 시작되니 심상치 않은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 영화가 상영되는 시간만큼은 아이와 어른의 구분 없이 그 세계에 아무런 저항 없이 빠져들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. 현실적인 면이 전혀 없어도 상관 없고 그저 아이와 같은 마음으로 주인공의 성공과 행복을 빌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며 이 영화의 힘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. 



 각각의 등장인물이 영화의 줄거리가 전개되는 내내 살아 숨쉬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졌고, 


악역조차 미워할 수 없는 연출과 영상미가 돋보였습니다. 



 단순한 유머였지만 자꾸만 웃음이 터져나왔고, 

부르는 노래마다 그 선율이나 가사가 마음을 울리고 있었습니다. 



​ 영화를 보고 있자면 현실성이 있고 없고는 이미 중요한 문제가 아니었습니다. 



 촬영감독을 담당하였다는 한국인도 대단해 보였고, 

감초 역할을 하는 대배우들의 융합도 무척이나 자연스러웠습니다. 


​ 아이도 아닌데 영화를 보는 내내 살이 쪄도 좋으니 초콜릿을 하나하나 맛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으며, 


​이 영화는 팀버튼 감독의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라는 영화와는 전혀 반대의 분위기를 이끌고 있었습니다. 


 

 

찰리와 초콜릿 공장

감독

팀 버튼

출연

조니 뎁, 프레디 하이모어, 데이빗 켈리, 헬레나 본햄 카터, 노아 테일러, 미시 파일, 제임스 폭스, 딥 로이, 크리스토퍼 리

개봉

2005.09.16.

개인적으로 팀 버튼 감독의 2005년작 영화보다 1971년 영화를 더 선호하는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보았는데, 1971년작에는 아마도 2024년의 웡카처럼 따뜻함이 곳곳에 느껴졌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
 1971년작은 우리나라에는 초콜릿 천국이라는 이름으로 TV에서 몇 번이나 방영했던 그 작품입니다. 


 

 초콜릿 천국

감독

멜 스튜어트

출연

진 와일더, 잭 알버트슨, 피터 오스트럼, 로이 키니어, 줄리 돈 콜, 레너드 스톤, 데니즈 니커슨, 노라 덴니, 패리스 데멘, 마이클 볼너

개봉

미개봉

  


이 영화를 보는 내내 전체관람가의 영화란 바로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하고 있었습니다. 


 아이에게는 그 줄거리가 부담 없으며 어렵지 않고, 

 어른들도 어린 시절로 돌아가 환상을 마음껏 탐험할 수 있는 그런 영화. 


​저는 감히 이 영화를 10년 만에 나올 수 있을까 말까한 세기의 '명작' 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. 


이렇게 단순한 내용을 명작이라고 극찬하는 것은 조금 편협한 사고일 수 있겠지만, 이는 결코 과장이 아니며 분명히 우리나라에서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. 


줄거리와 연기와 영상 그리고 음악까지 완벽하면서도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흐뭇하게 볼 수 있는 영화는 흔하지 않습니다. 



https://youtu.be/b4wHnf9VTRk?si=V0RLzDTO2KE70B9h


아울러, 이러한 판타지 영화가 과연 1천만 관객수를 돌파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. 


​방금 보고온 영화를 떠올리며 블로그에 글을 쓰다 자제력을 잃어버리기는 개인적으로 처음인 듯합니다. 


​과연 다른 분들도 제가 느낀 이 순수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지도 무척 궁금해집니다. 


참고로 제가 가장 인상적으로 보았던 장면은 동물원에서 노래를 부르며 나오는 장면이었습니다. 


그 때 두 사람이 부른 노래가 바로 'For a Moment' 라는 곡입니다. 


Wonka Soundtrack 

| For a Moment - Calah Lane & Timothée Chalamet

 | WaterTower


https://youtu.be/cRIQARH6-VE?si=N2cvclcEU_j-KPr3



​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은 이 영화를 보고 어떤 것을 느끼셨는지요? 

무척이나 궁금합니다. 



#영화 #웡카 #wonka #2024 #관람 #후기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게임패스 코어 CORE 3년권 미리 구매하기 (코어→얼티밋 전환 준비)

콘클린 듀라그래프 스텁닙 수령 (11마존) Conklin Duragraph Fountain Pen Stub Nib (11st + Amazon)